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서울시교육청, 제1기 노동인권교육자문위원회 구성자문위원회 구성을 통해 학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적극 추진
  • 이수진 기자
  • 승인 2018.12.06 21:58
  • 댓글 0
서울시교육청전경

(서울=포커스데일리) 이수진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5일 '서울특별시교육청 노동인권교육 활성화 조례'에 근거해제1기 '노동인권교육자문위원회'위촉식 및 전체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7개 시도교육청중 최초로 구성된 '노동인권교육자문위원회'는  서울시교육청내 정책자문위원회로서, 학계·교육계 관련자, 교육단체·시민단체 추천자, 서울시의회 추천 시의원, 기타 교육감이 인정하는 자 등 총 15명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노동인권교육자문위원회'는 △학생 노동인권교육 분야에 관한 기본방향 및 계획수립, 제도개선, 점검 및 평가 △기타 교육감이 학생 노동인권교육에 관해 특별히 요청하는 사항에 대해 교육감에게 자문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노동인권교육자문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제1기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했으며 임기는 2년이다. 

조희연 교육감은 "서울시교육청에 노동인권교육자문위원회가 구성됨으로써 교육계·노동계·시민사회의 다양하고 전문적인 의견과 협력을 통해 학교 노동인권교육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교육과정에 연계된 학교 노동인권교육 활성화를 적극 추진함으로써 일하는 학생들의 노동인권을 보호하고 노동이 존중되는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수진 기자  bright74@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