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성동구 행당1동 "어른들의 미소 사진으로 담아드려요"시민참여예산 마을의제 실행사업 '이웃사랑 행복미소 사진관' 운영
올해 경로당 4곳 찾아가 어르신 대상 사진 촬영 및 액자 전달 예정
  • 이수진 기자
  • 승인 2019.05.15 20:06
  • 댓글 0
성동구 행당1동 주민자치회에서 운영 중인 ‘이웃사랑 행복미소 사진관’은 지난 1일 삼부아파트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의 사진을 찍고있다.<사진제공=성동구>

(서울=포커스데일리) 이수진 기자 = "행복분과라서 행복한 일만 해요!" 

평균 연령 70세인 성동구 행당1동 주민자치회 행정복지과(이하 해복분과) 위원들은 마을 봉사를 꾸준히 해왔지만 공모사업에 직접 지원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쉽지 않알을텐데도 '이웃사랑 행복미소 사진관'을 운영하며 전하는 말이다.

대표제안자인 행복분과의 조위원은 "활동 계획부터 예산 집행까지 스스로 해야 하는 것이 어렵기도 하지만, 사진 촬영을 하며 기뻐하는 어르신들을 보니 정말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웃들과 함께 남은 활동도 힘차게 해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성동구 행당1동 주민자치회 행복분과에서는 지역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미소를 사진으로 담는 '이웃사랑 행복미소 사진관'을 운영한다. 

올해 시민참여예산 마을의제 실행사업으로 선정된 '이웃사랑 행복미소 사진관' 사업은 주민이 주도가 돼 기획과 운영을 직접한다는 데 의미가 크다

이번 사업은 더불어 사는 행복을 나누기 위해 지역 사진관의 협력을 받아 경로당 어르신들의 개별 및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액자에 담아 전달한다.  

지난 5월 1일 삼부아파트 경로당을 시작으로 14일에는 행당한신아파트 제2경로당을 방문했다. 

올해 10월까지 경로당 2곳을 추가로 방문해 어르신 총 100여명을 대상으로 촬영을 진행할 계획이다.  

박사채 행당제1동장은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주민자치회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다"며, "주민이 행복한 행당1동을 만들기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수진 기자  bright74@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