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정치
문재인 대통령 청주 시민들과 기념촬영
  • 서정석 기자
  • 승인 2019.05.22 17:25
  • 댓글 0
문재인 대통령은 오송에서 열린 '바이오헬스 국가비전 선포식'을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을 시스템반도체, 미래형 자동차와 함께 우리나라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전략적으로 육성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사진=청와대

(서울=포커스데일리) 서정석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전국경제투어 아홉 번째 일정으로 충청북도를 방문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오송에서 열린 '바이오헬스 국가비전 선포식'을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을 시스템반도체, 미래형 자동차와 함께 우리나라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전략적으로 육성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세계시장 진출을 고려해 규제를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게 합리화해 나가면서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 생명윤리는 반드시 지킬 것을 약속했다. 

바이오헬스 국가비전 선포식 이후, 문재인 대통령은 '오송 신약 혁신살롱'을 방문했다. 오송 신약 혁신살롱에서 참석자들은 자유롭게 신기술과 최신 트렌드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오전 차세대 주력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힌 바이오헬스 산업 종사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이들을 격려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충북 청주중앙공원을 방문해 시민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충북 청주중앙공원을 방문해 역사유적지를 둘러본 후 시민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후 문 대통령은 충북 청주중앙공원을 방문해 김영미 청주시 문화관광해설사로부터 압각수 설명을 들으며 역사유적지를 둘러봤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이 청주중앙공원을 방문해 역사유적지를 둘러보는 과정에서 깜짝 놀란 시민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시민들과 기념 촬영도 했다.

서정석 기자  focusgw@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정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